top of page
두통클리닉
-
두통클리닉
두통은 모든 사람들이 일생 동안 한두번 이상은 경험하는 증상이다. 두통 환자에 따라 표현하는 방식이 다르며, 이차적 원인이 발견되지 않는 일차성 두통의 경우 의사의 임상적인 진단 이외에 특이적인 진단 방법이 없으므로 진단과 치료에 다소 어려움이 있다. 적절한 치료를 한다면 두통이 일상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차단할 수 없으며, 대부분의 일차성 두통은 심각한 신경학적 후유증을 남기지 않고 치료된다.
-
두통의 종류
편두통
편두통은 혈관성 두통에 속하며 두피 내 혈관의 불안정으로 확장과 수축이 잇따라 오기 때문에 생긴다. 보통 압박을 주거나 얼음찜질, 커피 등으로 일시적인 효과를 볼수 있고 혈관 수축을 일으키는 에르고타미 약물을 사용한다.
군발두통
군발두통은 30~50대 남자에게서 많이 발생하는데 수면 직후 또는 기상 직전 수면기에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두통이 나타나고 식은 땀, 눈물, 코막힘, 결막충혈 등이 동반되는 질환이다. 보통 계절이 바뀌는 2개월간 주로 나타나고 자연적으로 회복된다.
긴장성두통
긴장성 두통은 가장 흔한 두통으로 두통환자의 40%를 차지하며 어깨결림과 목 뒤가 무겁고 머리전체가 저리듯 아프고 심할 때에는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또한 눈의 피로감과 통증을 동반하기도 한다.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우울, 부자연스러운 자세 등이 있다.
bottom of page